본문 바로가기
주식/제약업계 소식

주식 소개 - 동아제약

by hothor-1021 2023. 8. 24.
 
 명품 비타민 동아제약의 오쏘몰 이뮨이 상반기에만 지난해 매출(655억원)에 육박하는 57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박카스의 매출 감소, 챔프시럽 갈변 현상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오쏘몰의 거침없는 하이킥으로 동아제약은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오쏘몰이 동아제약 대표 제품인 박카스를 이어 안정적인 캐시하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제품은 지난 2021년 1분기 매출 39억원 이후 9분기 연속 전년대비 100% 이상의 성장률을 올려 이대로라면 올해는 매출
1000억원 돌파가 유력하다.
 
고급 비타민 브랜드 마케팅과 온라인 유통채널 활용으로 유통비용 절감, 사람들의 입소문을 탄 것 등이 시장에서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쏘몰 이뮨의 빠른 성장에는 판매 채널 확대가 큰 몫을 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지난 2020년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 브랜드몰인 Dmall(디몰) 에서의 런칭을 시작으로, 2021년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의 플랫폼에 입점하며 온라인 판매망을 넓혀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2019년 출시가 코로나 터진 시기랑 딱 맞물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초점이 맞쳐서 성장세가 컷었던 걸로 보인다며 박카스를 이어 제2의 간판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회사는 하반기 기존 판매하는 오쏘몰 이뮨과 섭취 타킷, 효능 효과가 다른 오쏘몰의 바이탈 M,F 제품이 출시될 예정으로
오메가3와 비타민 B, 마그네슘 등 영양성분을 성별 건강 고민에 맞게 과학적으로 배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